ABOUT US
우리가 배터리 분리막을 재활용하게 된 계기는 단순합니다. 전기차의 핵심 소재인 고성능 배터리 분리막은 약간의 결점만으로 불량품 처리되어 버려지는 것이 너무 안타까웠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에 따라 발생하는 환경오염에 대한 잠재적 심각성을 인지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첨단소재인 고성능 배터리 분리막 본연의 기능을 훼손하지 않고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01
배터리 분리막은 전기차 시장의 활성화와 함께 그 생산량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친환경 전기차라는 수식어와 다르게 그 뒷단에서는 심각한 환경오염을 유발할 수 있는 막대한 양의 분리막 폐기물이 소각되고 있습니다.
보이지 않는 작은 결점만으로 본래의 쓰임 목적을 상실해버린 분리막 폐기물. 그러나 폐기물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새것의 상태였습니다. 분리막은 폐페트병과 달리 초고분자량 플라스틱(UHMWPE)으로 재활용조차 어려워 그대로 소각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고성능의 플라스틱 필름을 다시 빛나게 할 수 있는 무언가를 상상했습니다.
02
그동안 분리막을 재활용하려는 시도는 있었으나 대부분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다가갔습니다. 패션 산업에 있던 우리는 분리막을 섬유 소재로 재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그 결과 분리막의 핵심 기능을 헤치지 않는 새로운 기능성 원단으로서의 가능성을 발견했습니다.
우리는 수거한 폐 분리막을 성능별로 나누고 가공하여 섬유 소재로 만들 수 있는 독자적인 특허 기술 개발에 성공하였고, 배터리 분리막 리사이클 소재인 TEXNIC ®을 '세계 최초'로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기술이 특별한 이유는 배터리 분리막 고유의 미세기공을 헤치지 않는 혁신 기술이면서, 수거한 폐 분리막을 100% 활용해 추가 폐기물이 없고 재활용 공정에서 물과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재활용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03
텍스닉 섬유 소재는 재활용이 어려운 폐 배터리 분리막을 부가가치 높은 제품으로 개발한 최초 사례입니다. 텍스닉이 재활용하지 않았다면 소각되어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폐 분리막이 텍스닉의 기술을 만나 탄소 배출이 저감되는 기능성 리사이클 소재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자원의 수명을 연장한 친환경 소재이면서도 방수-투습, 경량성, 내구성이 우수한 기능성 소재입니다.
현재에서 멈추지 않고 폐 배터리 분리막을 다양한 형태로 개발하기 위해 우리는 끊임없이 도전합니다. 패션 제품부터 아웃도어, 인테리어, 자동차 시트까지 다양한 분야로 전개 가능한 놀라운 확장성을 갖춘 NEW RECYCLING SOLUTION,TEXNIC ®의 행보를 지켜봐 주세요.
우리가 함께 살아가는 플래닛 지구를 위해, 텍스닉만의 방식으로 고정관념을 깨고 움츠린 가능성의 한계를 넘어 혁신적인 리사이클 솔루션을 제시해나갈 것입니다.